본문 바로가기
중국과 문화/중국의 무술

중국무술협회: "업계자율무술문화홍양을 강화하는데 관한 창의서(倡議書)"

by 중은우시 2020. 7. 21.

많은 무술수련자, 애호가, 종사자들에게:

 

중국전통무술은 원원유장(源遠流長), 박대정심(博大精深)하여,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이다. 오랫동안, 중국무술협회는 전국무술인들을 단결시키고, 중화무술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 홍양하며, 무술사업을 발전 번영시켰고, 적극적으로 중화전통무술의 건강한 발전을 추진해왔다.

 

그러나, 최근 들어, 일부 가짜 '대사(大師)', 거짓 '장문(掌門)'들이 나타나 개인의 명리를 쫓아, 마음대로 문파를 만들고, 스스로 칭호를 붙이며, 많은 인민대중의 중화전통무술에 대한 애호와 관심을 이용하여, '약속대결'등의 방식으로 상업활동을 벌여, 중화전통무술의 이미지에 엄중한 위해를 끼치고 있다. 이에 대하여 반드시 견결하게 제지해야 한다!

 

중국무술협히는 전체 무술인들이 단결하여, 무덕(武德)을 지키고, 규칙을 준수하며, 자율을 강화하여, 중화무술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홍양하도록 호소한다.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창의한다:

 

첫째, 사회주의핵심가치관을 홍양하고, 무덕수양을 제고하며, 직업도덕을 준수하고, 과학적이고, 안전하고, 문화적인 무술수련으로 신체를 강건하게 하고, 올바른 에너지를 전한다.

 

둘째, 중화전통무술의 권종(拳種)을 인정하고, 자기마음대로 무술권종과 문파를 창립하지 않는다. 서로 다른 권종은 마땅히 서로 존중하고, 성의있게 교류하며, 단결을 증진시키고, 공동으로 제고한다. 상호 비방하거나 악의적으로 공격하거나 남을 멸시하지 않는다.

 

셋째, 무술수련자들이 <중국무술단위제>를 통하여 무술수준을 평가하는 것을 지지한다. 그리고 무술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한 사람에게는 명예단위를 부여한다. 스스로 '대사' '장문' '정종(正宗)' '적전(嫡傳)'등의 칭호를 붙일 수 없다. 가짜 선수등급증, 가짜단위증, 가짜사범증, 가짜심판증 및 기타 가짜증서를 사용할 수 없다.

 

넷째, 무술수련자들이 무술경기대회와 교류에 참가하는 것을 지지한다. 무술권종, 문파의 명의로 종합격투기, MMA등 타격류의 경기에 참가할 수 없다. 항목, 성별, 연령, 체중급별을 나누지 않는 규범없는 경기활동에 참여하지 않는다.

 

다섯째, 중화전통무술기예와 문화전승을 지지하며, "배사수도(拜師收徒)" "하수경전(賀壽慶典)"등의 명목으로 돈을 긁어모아서는 안된다. 허위선전, 조작등의 수단으로 돈을 편취해서도 안된다. 무술의 이름을 일어 사회공서양속에 위배되거나 위법위규한 활동에 종사해서도 안된다.

 

이상의 창의를 무술인들은 모두 지켜주기 바란다.

 

중국무술협회

 

2020년 6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