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의 역사인물-개인별/역사인물 (모택동)

"중국인이 이렇게 멍청할 수 있는가?"

by 중은우시 2016. 7. 17.

글: 임중(任重)


"중국인이 이렇게 멍청할 수 있는가?" 이는 <모택동이 일본군과 결탁한 진상>이라는 책의 작자이자 일본의 물리학자, 사회학자, 작가인 엔도 호마레(遠藤譽) 여사가 외국미디어와의 인터뷰때 한 말이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중화민족이 원래 아주 총명하고, 계속하여 속지는 않을 것이며 그들에게 양식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그래서 언젠가 중국인민이 모두 모택동의 진상을 알게 된다면, 중공의 통치가 어떻게 될 것인가? 한꺼번에 붕괴되지 않겠는가?"


엔도 호마레 여사의 새책 <모택동이 일본군과 결탁한 진상>에는 이런 내용이 공개되어 있다. 항일전쟁시기, 모택동은 반한년(潘漢年)에게 지시하여 국공합작으로 얻은 국민당의 군사정보를 일본에 팔고 거액의 자금을 얻었다. 그리고 공산군과 일본군간에 비밀리에 정전협정을 맺자고 요청하였다. 중공은 "항일의 중류지주(中流砥柱)"가 아니었다. 일본군을 격패시켜서가 아니라, 일본이 투항한 후, 항일전선의 최일선에서 피를 흘리면서 싸워서 강산을 되찾은 국민당군대를 격패시켜서 얻은 것이다. 그리고 중공은 정권을 탈취한 후, 반한년등1000여명 가량의 진정으로 중국공산당을 위하여 목숨을 걸었던 간첩을 체포하여 그들을 감옥에서 죽게 만들어 살인멸구했다. 모두 모택동과 중국공산당이 항일하지 않았다는 진상을 감추기 위함이다.


기실, 엔도 호마레 여사의 책에서 언급한 진상을 제외하고도, 중국공산당은 일본의 중국침략전쟁배상금에 관한 사실을 감추었다. 일본은 중국에 대한 침략전쟁으로 3500만명의 중국인이 사상당했고, 그중 2000만명이 사망했다. 이로 인하여 1000억달러의 직접적 경제손실을 입는다. 게다가 간접손실까지 더하면, 중국의 전쟁에서의 경제손실은 6000억달러에 달한다. 국제관례에 따르면, 이들 손실은 모두 일본이 배상해야 한다. 이는 일본이 중일국교회복때 가장 우려했던 문제이다. 그러나 일본에게 망외의 기쁨을 준 것은 중국공산당이 앞장서서 일본에 대한 전쟁배상요구를 포기한다.


중국공산당이 앞장서서 포기한 것은 중국이 영원히 국가배상을 받을 기회를 잃게 만들었다. 더더구나 민간위안부와 강제노동자들이 소송을 통하여 일본의 배상을 받기 더욱 어렵게 만들었다. 일본의 정객들은 중국공산당이 앞장서서 배상요구를 포기했으므로 더 이상 중국에 사죄하고 배상할 필요도 없고, 진지하게 전쟁을 반성할 필요도 없게 되었다. 그래서 전체 일본의 중국침략전쟁의 결과는 모택동이 이를 빌어 강산을 얻어 최대의 수익자가 된 이외에, 중국인민이 받은 고난, 전쟁에서 전사한 무수한 병사들, 그리고 일본의 침략행위까지 한꺼번에 중국공산당에 의하여 무산되어 버렸다.


사람들은 아마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모택동은 중국인으로서 왜 중화민족이 이익을 일본인에게 팔아먹었을까? 일찌기 1972년 중일국교정상화때, 일본수상 다나카 가쿠에이는 모택동에게 사과하며 말했다: "아, 미안합니다. 우리가 침략전쟁을 일으켰습니다. 그래서 중국이 큰 상처를 입었습니다." 모택동이 대답한다: "미안해 할 것이 아닙니다. 당신들에게 공로가 있습니다. 무슨 공로인가? 왜냐하면 여러분이 중국침략전쟁을 일으키지 않았더라면, 우리 공산당이 어찌 강대해질 수 있었겠습니까.  우리가 어찌 권력을 빼앗을 수 있었겠습니까? 어찌 장개석을 이길 수 있었겠습니까?" 그는 다나카 가쿠에이에게 감사해 하며 말했다: 우리가 어떻게 여러분에게 감사해야 하겠습니까. 우리는 당신들의 전쟁배상은 필요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답이다.


이상의 이런 사실은 모두 중국공산당이 중국인들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 비밀이다. 또한 중국공산당 건립이래 극력 역사의 진상을 가리려는 원인이다. 그러나, 오늘의 인터넷시대에 중국공산당은 다시는 과거처럼 중국인들을 속이는 것이 이미 불가능하다. 오늘의 중국은 무수한 네티즌이 자유문(自由門), 무계(無界)등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중국공산당의 방화벽을 뚫고 갈수록 많은 진상이 드러나고 있다. 갈수록 많은 중국인이 각성하고 있다. 기실, 중국인은 정말로 멍청하지는 않다. 생각해보라.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거짓 정보와 잘못된 정보가 가득차 있으면 정확한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다. 엔도 호마레 여사가 말한 것은 틀리지 않았다. 중국공산당의 진상이 모조리 드러난다면 중국공산당은 순식간에 붕괴될 것이다. 그리고 그 날은 머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