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의 정치/중국의 정치

궈페이슝(郭飛雄)의 리커창, 자오커즈에 보내는 공개서신

by 중은우시 2021. 1. 11.

궈페이슝(郭飛雄), 본명 양마오둥(楊茂東), 중국신공민운동 및 남방민주운동의 중요참여자 및 지도자. 중국정부에 장기간 구금되었다가 2019년 8월 광동의 감옥에서 석방되었음.

=======

국무원총리 리커창 선생

공안부부장 자오커즈 선생

 

두분 공복(公僕) 안녕하십니까.

나는 중국공민 양마오둥, 필명 궈페이슝입니다.

 

나는 두분 공복의 관련업무에 관한 중요한 건이 있어서, 긴급히 당신들에게 공개서신을 보내게 되었으니, 도와주기 바랍니다.

 

나의 처인 장칭(張靑)은 미국 매릴랜드주에 살고 있습니다. 오늘(미국시간 2021년 1월 9일) 막 결장암이 간으로 전이되어 개복하여 제거하는 큰 수술을 마쳤습니다. 그녀는 두 자식이 국내에서는 정상적으로 공부할 수 없어서, 어쩔 수 없이 2009년 미국으로 갔습니다. 10여년동안 이역에서 힘들게 자녀를 키웠고, 또한 양심범으로 두번이나 감옥에 들어간 나와 오랫동안 헤어져 있었으니, 마음 속의 고통으로 오랫동안 우울해 했고, 그리하여 큰 병을 얻게 된 것입니다. 사내로서 나는 미안하고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지금 그녀는 미국에서 혼자 있으며 큰 수술후에 보살펴주어야 할 사람이 필요한데, 식사를 준비하고, 돌봐주고, 부축해줄 사람도 없습니다. 그래서 병을 억누르고 치료하기 어렵습니다. 그리하여 나는 마음이 조급하여 하루를 일년처럼 보내고 있습니다.

 

나는 반드시 즉시 미국으로 가서 나의 처를 전력을 다해 돌봐야 하고, 그녀가 인생에서 가장 위험하고 어려운 난관을 넘길 수 있게 도와야 합니다.

 

다만, 나의 출국여권은 광둥성 광저우시공안국에 압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하는 말에 따르면, 나는 공민으로서 출국여행자유의 권리를 이행하려면 반드시 그들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두분 공복도 한 사람의 남편으로 부부간의 사랑을 아시니, 분명 일반사람들과 같은 마음이실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두분 공복과 여러분이 대표하는 정부기관은 중국공민의 중대하고 합법적인 요구에 서비스를 제공할 직책이 있으며, 부하가 엄중하게 직무수행에 소홀할 때 적시에 시정하게 할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나는 두분 공복이 직책을 이행해주실 것은 간청합니다. 천리에 따라, 인도에 따라, 집행해주시고, 나의 이 중대하고 급박한 곤란을 해결해주도록 도와주셔서, 광둥성 광저우시공안국에서 빠른 시간내에 나의 출국여권을 돌려주게 하시고, 여하한 불법적인 방해도 하지 못하게 해주십시오.

 

그렇게 해주신다면 나는 십분 감격할 것입니다.

 

우리는 같은 중국인이고, 모두 자연본분적으로 가족을 사랑하고, 국가를 사랑하며, 인류를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자유, 민주, 공평, 정의, 평화, 발전은 오늘날 중국의 전인민이 컨센서스를 이룬 것입니다. 나는 진심으로 바랍니다. 두분 공복과 중국정부의 모든 양심있는 사람들이 새로운 해에 중국의 인권사업에 대하여 더욱 힘있게 추진해주어, 모든 공민의 출국여행자유 및 기타 기본자유권이 효과적으로 보장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양마오둥(궈페이슝)

 

연락처 및 연락전화: 양마오핑(저의 누나)  139XXXXXXX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