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의 정치/링지화사건

링지화(令計劃)의 6대죄상

by 중은우시 2014. 12. 13.

글: 보쉰

 

 

 

 

저우용캉의 운명은 2년여전에 이미 조짐이 보였다. 저우용캉을 붙잡기 위하여 먼저 그의 심복, 가족의 부패사건부터 조사를 시작했고, 체계적으로 진행되었다. 그의 일가족은 모두 조사를 받는다.

 

링지화 아들의 교통사고사건은 저우용캉, 보시라이, 링지화의 3각동맹관계를 드러내준다. 사태의 발전에 따라, 링지화가 저우용캉 보시라이 진영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어떤 중앙지도자는 링지화를 이렇게 형용한다: "건국이래 진정으로 계획적으로 정변을 기획실시한 집단이다"

 

7월, 보쉰에서는 일지기 링지화의 '6대죄상"을 발표한 바 있다. 그런데, 저우용캉이 체포된 후 정부는 그의 '육대죄상'을 공표했다. 그 글에서는 링지화에 대하여 처음으로 "붕당작란(朋黨作亂)"이라고 한 바 있는데, '육대죄상'은 저우용캉의 6대죄상과 들어맞는 점이 있다

 

1, 기상만하(欺上瞞下), 일수차천(一手遮天): 아래 위를 속이고 한 손으로 하늘을 가렸다. 오랫동안 불법적으로 당과 국가의 핵심의지를 고치거나 조종하여 자신에게 도움이 되도록 써먹었고, 자신에게 이익이 되도록 써먹었다.

 

2, 순아자창(順我者昌), 역아자망(逆我者亡): 나를 따르는 자는 살고, 나를 거스르는 자는 죽는다. 오랫동안 불법적으로 생정자원을 이용하여 당내의 고위간부정보를 끌어모은다. 그후에 중앙기율검사위, 매체보도등을 통하여 위협하거나 이익으로 회유한다. 저우용캉, 쉬차이허우등은 이렇게 하여 문하로 들어간다. 링지화의 일당이 되면 아무리 나쁜 짓을 저지르고 아무리 부패해도 링지화가 보호해주었다. 그래서 과거 5년간, 부패는 전면적으로 악화되고, 군대, 정법계통은 전면적으로 부패해버렸다. 최근 몇년간 스모그로 환경이 악화된 것도 링지화가 중석유, 석탄산업을 보호하고 그리고 링지화의 일당인 환경보호부장 저우성센(周賢生)가 그냥 놔두었기 때문이다.

 

3. 매체 특히 해외매체를 이용하여 유언비어를 퍼트리고, 그것을 다시 수입하여 국내에서 활용하여 당내투쟁을 교사하는 것을 처음 시작하였다. 그는 조직적이고 계획적이고 네트워크적으로 장기간 해외매체를 이용하여 장쩌민과 후진타오의 갈등, 장쩌민과 시진핑의 갈등을 부추겼다. 대량으로 허위사실을 조작했는데, 목적은 갈등을 만들어 혼란의 와중에 이익을 얻는 것이었다. 최근 그의 심복들은 대량으로 장쩌민,시진핑의 투쟁을 만들어내고, 쩡칭홍, 자칭린이 체포되었다는 등의 정보를 흘려 마지막 발버둥을 치고 있다.

 

4. 한도를 넘어서서, 외국과 내통하였다.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링지화의 형제와 조카는 오랫동안 민감한 문건을 휴대하고 싱가포르에서 거주했고, 최근 다시 미국으로 도망쳤다. 실제로, 링씨집안은 일찌감치 모 조직과 공동으로 행동했다.

 

5. 진상을 가리기 위하여, 링지화의 아들 교통사고사건의 여자 증인을 모살했다.

 

6. 가족부패. 산시에서는 링씨집안을 거치지 않으면 승진할 수 없고, 석탄광산을 운영할 수 없다는 것은 모두 다 아는 사실이다.

 

저우용캉의 육대죄상은 다음과 같다:

 

1. 저우용캉은 당의 정치기율, 조직기율, 보밀기율을 심각하게 위반하였다;

2. 직무의 편의를 이용하여 여러 사람의 불법적인 이익을 도모했고, 직접적으로 혹은 가족을 통하여 거액의 뇌물을 수수했다;

3. 직권을 남용하여, 친척, 정부, 친구가 경영활통을 통하여 거액의 이익을 취득하게 해주었고, 그리하여 국유자산이 심각하게 유실된다.

4. 당과 국가의 기밀을 누설했다.

5.청렴자율규정을 심각하게 위반하여, 본인과 친척이 다른 사람들로부터 대량의 재물을 받았다.

6. 여러명이 여자와 간통하였고, 권색(權色), 전색(錢色)거래를 했다.

 

이중 가장 음미할 만한 점은 '정보누설'이다. 매체는 저우용캉의 기밀누설은 국가지도자의 도청, 그리고 링지화의 죄상중 하나인 '장기간 불법적으로 행정자원을 이용하여 당내고위간부의 정보를 수집했다'는 것과 일치한다고 본다. 그러면 아마도 여러분은 궁금할 것이다. 양자가 도청한 것이 같은 파벌일까 아니면 서로 다른 파벌일까? 동일파벌일 가능성이 클 것이다.

 

최근 몇 개월의 진전을 보면 위에서 지적한 링지화의 6대죄상은 계속 검증 확인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