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10/203

시진핑의 지존지위가 흔들리는 9가지 조짐 글: 뇌가(雷歌) 2024년 10월 19일​3중전회이래, 중공고위층에 일련의 비정상적인 현상이 나타나, 시진핑의 지존지위가 흔들리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최근 1주일간 더욱 두드러진다. 여론권에서 여러가지 말들이 나오고 의론분분한 상황이다.​이상조짐 1​전군군사이론공작회의(全軍軍事理論工作會議)가 10월 14-15일 베이징에서 소집개최되었다. 이는 중공이 처음 이런 종류의 회의를 개최한 것이고, 그 중요성은 금년 6월 옌안(延安)에서 소집개최된 "중앙군사위정치공작회의"에 전혀 못지 않다. 중앙군사위정치공작회의때 시진핑과 군대지도자들이 모두 참석했었다. 시진핑은 타이완을 무력통일하는데 골볼하고 있고, 소위 "시진핑군사사상"의 주인공이다. 이치대로라면 군권을 확실히 잡고 싶어하는 시진핑은 어떻게 하더라도 이.. 2024. 10. 20.
왕치산(王岐山): 국민당장교의 아들인 그는 어떻게 태자당이 되었나? 글: 두정(杜政)​10월 12일, 대륙의 대외선(大外宣)기능을 지닌 홍콩화통사(和通社)는 전 국가부주석 왕치산이 체포되었고, 그의 애인인 판빙빙은 미국에 7천여억달러의 예금을 가지고 있다고 폭로했다. 또한 왕치산의 처남으로 전 중공부총리, 정치국상이 야오이린(姚依林)의 아들 야오칭(姚慶)이 2년전에 체포되었고, 왕치산의 몰수된 자산이 수조위안에 달한다는 등등의 내용도 있었다.​인터넷을 검색해보면, 화통사는 유엔경제사회국(UNDESA) 글로벌포럼 대변인사무실의 대외관방매체로 나온다. 그리고 그 산하의 은 "홍콩화통사가 주관하는 아시아에서 영향력이 아주 큰 저명한 매체로 전국양회를 취재하는 정기간행물"이라고 되어 있다. ​이 웹사이트의 내용은 친중국으로 '시진핑경제사상'를 치켜세추고, 중공의 전국'양회'를 .. 2024. 10. 20.
유럽항공사 중국노선폐지, 중국항공사 유럽노선증설의 배후는? 글: 고정치이민(高淨値移民)​유럽항공사들은 중국항공노선 "폐지붐"을 상연하고 있다.​10월이 이제 막 절반 지나고 있는데, 루프트한자, 스칸디나비아항공, 폴란드항공은 베이징, 상히아노선의 폐지를 선언했다. 이진의 브리티시에어웨이와 버진에어를 합치면, 현재 모두 5개의 유럽항공사들이 중국노선을 폐지했다.​단기간내에 이처럼 대규모로 집단적으로 노선을 폐지하는 경우는 정말 보기 드문 일이다.​이후 유럽으로 여행, 출장 혹은 유학을 떠나려면 아마 중국항공사의 비행기를 이용해야할 것이고, 선택의 여지가 없게 될 것이다.​일찌기 붐볐던 중국-유럽노선에서 중국항공사의 시장점유율은 이미 펜데믹이전의 50%에서 점점 늘어나 현재는 70%이상으로 되어, 독보적이 되었다.​경쟁사들이 스스로 물러나서 시장을 내주고 있으니, .. 2024. 10.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