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10/183

선동구한(煽動仇恨): 불망국치(不忘國恥), 고혹인심(蠱惑人心) 글: 장문명(蔣聞銘)​공산당이 '원한'을 끌어들여 사람을 고혹시키는 뛰어난 수법은 두 가지이다: 하나는 계급원한이고 다른 하나는 민족원한이다. ​계급원한을 얘기하자면, 유문채(劉文彩)의 수뢰수조원(水牢收租院)을 얘기하고, 백모녀황세인(白毛女黃世仁)을 얘기한다. 민족원한을 얘기할 때는 원명원(圓明園), 팔국연군(八國聯軍), 남경대학살을 얘기한다. ​현재의 공산당은 계급원한이야기는 더 이상 할 수가 없게 되었다. 유문채, 황세인이 사람들을 괴롭힌 이야기는 오늘날 공산당이 위에서부터 아래로까지 탐관오리들괴 비교하면 소아과에 불과하기 떄문이다.​계급원한을 얘기할 수 없으니, 민족원한을 얘기할 수밖에 없다. 민족원한을 얘기할 뿐아니라, 그것도 키우고 부풀려서 얘기한다. 누구든지 따라하지 않으면, 그를 한간(漢奸).. 2024. 10. 18.
북한정권은 어떻게 수립되었는가? 글: 강녕지부(江寧知府)​최근 북한과 남한의 긴장국면이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10월 15일 정오12시경, 북한은 군사분계선이북에서 남북도로의 일부구간을 폭파시켰고, 한국군측에서는 총을 쏘아 경고했다. 쌍방은 정식으로 "말싸움"에서 "무기대항"으로 넘어간 것이다.​많은 사람들은 북한이라는 신비한 국가에 흥미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 국가는 도대체 어떻게 태어났으며 어떤 유전인자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여기에서는 그에 관한 역사를 되돌아보고자 한다.​김일성의 원래이름은 성주(成柱)이다. 어려서 부모와 함께 동북으로 갔으며, 어릴 때 김성주는 길림시 육문중학(毓文中學)을 다녔고, 당시 나중에 인민대학 역사학과 학과장이 되는 상월(尙鉞)선생에게 가르침을 받는다.​상월은 초기 공산당원으로 그의 .. 2024. 10. 18.
부의(溥儀)가 자금성(紫金城)에서 쫓겨날 때 재산을 얼마나 가지고 있었을까? 글: 국가인문역사(國家人文歷史)​1924년, 마지막 황제 부의는 풍옥상(馮玉祥)에 의해 자금성에서 쫓겨난다; 1945년, 부의는 심양공항 대기실에서 일본으로 도망치려다가 소련홍군 낙하산병에 체포된다. 이 21년동안, 궁을 나간 부의는 먼저 북경에서 천진으로 이사하고, 다시 천진에서 동북으로 도망쳤다. 비록 계속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복잡한 일을 겪었지만, 생활수준은 상당히 높았다.​천진에 있을 때 부의의 하루는 이러했다: ​팔월초닷새, 아침 일곱시에 기상하여, 세수를 마치고, 초병염(肖丙炎)이 진맥을 하다. 여덟시, 정효서(鄭孝胥)가 을 강의하다. 아홉시, 정원을 산보하고 강유위(康有爲)를 접견했다....나는 과일과 차점(茶點, 차를 마실 때 먹는 간식)을 먹었다.....나는 정원에서 자전거를 타며 운동.. 2024. 10.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