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의 정치/런즈창사건

런즈창(任志强) 딸이 시진핑에 보내는 공개서신

by 중은우시 2024. 10. 4.

존경하는 시진핑 주석:

안녕하십니까

저는 런즈창의 딸입니다. 저는 당신께서 인도주의원칙에 기하여 제 부친의 병보석과 출국치료를 허락해주셔서, 그의 생명의 마지막 시기를 가족드로가 함께 하고, 받아야할 치료와 보살핌을 받을 수 있게 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저의 부친은 수감전에 이미 심각한 전립선질병을 앓는 것으로 진단받았고, 수술치료가 시급한 상황이었습니다. 수감된 후, 그는 수술과 치료를 받지 못했고, 병세는 계속 악화되었습니다. 오랫동안, 그는 매일 밤마다 십여차례 화장실을 다녀와야 하는 병마에 시달리고 있으며, 정상적으로 휴식을 취할 수 없습니다. 최근 몇달간 그는 다시 천식을 진단받았고, 건강상황이 계속하여 나빠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번 간청했지만, 여전히 수술치료를 허락받지 못했습니다. 그리하여 우리는 깊은 고통과 절망에 빠져 있습니다.

저의 오빠도 부친의 사건에 연루되어 9년의 중형을 판결받았습니다. 부친이 수감된 4년동안 우리 일가족은 진정으로 한자리에 모인 적이 없습니다. 질병과 판결은 우리 가족을 거의 부서지게 만들었고, 가파인망(家破人亡)에 가깝게 되었습니다.

부서진 가정의 딸로서, 저는 부친이 마지막으로 인도적인 치료를 받을 기회를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국가에서 생명에 대한 최소한의 존중과 가장 기본적인 인도적인 마음으로 저의 부친의 병보석과 출국치를 받아, 가족들의 보살핌하에 남은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해주시길 간청드립니다.

저는 약속드릴 수 있습니다. 제 부친이 출국치료를 받은 후 절대로 공개적으로 여하한 발언이나 내용도 발표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이미 나이가 고희를 넘겼고, 중병에 시달려서, 당신과 국가에 어떤 골치거리도 될 수 없을 것입니다.

시진핑주석님, 이전에 우리는 정상적인 경로를 통하여 여러번 위와 같은 요청을 드렸지만, 시종 호의적인 반응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부득이 이런 방식으로 당신에게 저희의 절망적인 요청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제 부친에게 출국치료의 기회를 주시는 것은 한 가정의 마지막 희망을 지켜주는 것이면서 또한 한 생명에 대한 존중입니다. 관용적이고 풍부한 이해심을 가지고 결정을 내려주시면 역사는 당신의 인자함과 흉금을 기록할 것이고, 가슴아픈 유감을 남기지 않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런즈창의 딸

2024년 10월 2일

 

작성된 태그가 없습니다.

 태그달기